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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셀러매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위셀글로벌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셀러매치’(이하 "플랫폼"이라고 한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이외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의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등), 전자거래기본법(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등), 소비자기본법(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등),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아래에 정의되지 아니한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회사"라 함은 "플랫폼"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플랫폼"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설정된 아이디 주소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거래·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고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을 위해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이용자를 식별하기 위해 이용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인으로 설정된 숫자와 문자의 조합으로써 이용자를 대신하여 사용되며 1개 아이디당 1개의 닉네임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www.domain.com 등 도메인 주소나 카페 주소를 암시, 또는 간접적으로 나타내는 단어는 회원 닉네임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10. “플랜(plan)”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결제한 이용권을 말합니다.

 

11. “포인트”란 플랫폼에서 회원이 결제한 금액 또는 이벤트 당첨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이 적립하여 플랫폼내에서 지정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 혜택을 말합니다.

 

12. “쿠폰”이란 “회사”가 프로모션 등의 이유로 발행한 상품권 등에 준하는 것으로 플랫폼내에서 지정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유.무형의 수단을 말합니다.

 

 

 

 

 

제3조(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③ "회사"는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사용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5조(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메일 및 문자 등으로 발송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만 개정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 “이용자”가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운영정책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6조(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플랫폼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간 거래를 체결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 가입은 가입 목적에 따라 공급자, 판매대행자 등으로 구분되며 플랫폼의 서비스 개선에 따라 회원가입 유형은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가입시 제시된 각각의 항목(ID, PW, 본인인증 등의 필수항목)을 채우면 됩니다.

 

③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본인인증(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이 동일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본 약관에 위배,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9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운영자를 통하거나 온라인으로 관련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회원" 정보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플랫폼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정보를 플랫폼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메일, 전화, 문자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10일 전에 철회가 필요한 개인정보, 콘텐츠, 이용중인 서비스 등에 대해서 삭제 및 취소, 철회 처리를 해야 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② “회원”의 재가입 및 재이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원칙을 적용합니다.

 

1.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해지 포함)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 시 사용한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와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회원의 탈퇴 또는 서비스를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의 신용도 및 대외적 이미지가 저해된 경우

 

3.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회사"를 이용하여 관련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한 경우

 

7.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9. 동종업 또는 유사업종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회원유입의 원천으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경우

 

10. 매매 부적합 물품을 등록한 경우

 

11. “이용자”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 및 포인트 등을 획득하여 사용할 경우

 

12. “이용자”가 분실된 카드 및 도용된 금융수단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1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플랫폼”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이 12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휴면 회원처리, 회원자격 정지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3조("플랫폼"의 내용 등의 게시)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플랫폼"의 이용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플랫폼"의 명칭

 

2. "플랫폼" 제작자 기업명, 주소, 전화번호

 

3. "플랫폼"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제14조(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플랫폼" 내 서비스 이용 방법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메일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플랫폼"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승낙이 제16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7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7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플랫폼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플랫폼”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플랫폼"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9조(지급방법)

① "플랫폼"의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및 쿠폰에 의한 결제

 

6.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자”의 결제정보가 유출되어 해당 “이용자가 피해를 입었을 경우 회사는 정보유출에 대한 과실책임을 집니다.

 

③ 무통장입금을 통한 서비스 결제의 경우 거래 체결일로부터 3일 안에 지정된 은행계좌에 입금해야 합니다.

 

④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별도 의사 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 구매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해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사용 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인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향후 과금을 붙일 때 페이플(계좌이체, 신용카드) 수단 2가지 있습니다. PG업체와 신청서비스에 따라 변동은 가능하나 현재로서는 수단 2가지입니다.)

 

 

 

 

 

제20조(플랫폼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플랫폼”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고객 상담 등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고시한 내용에 따라 공휴일 및 근무 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남은 이용권 등에 대하여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21조(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플랫폼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적법한 절차를 걸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2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메일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전자메일, 문자메시지 등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플랫폼"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화면, 홈페이지, 메일, 전화 등을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메일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② “이용자”의 “플랫폼”내 콘텐츠 등록은 “회사”에서 지정한 양식에 따라야 하며,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중복·도배등록, 허위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삭제,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콘텐츠를 등록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작성하는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등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규칙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게시글이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인 경우

 

 

 

 

 

제24조(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이용자”는 “플랫폼”에 콘텐츠를 등록할 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⑤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는 거래 활성화를 위해 “플랫폼” 및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 SNS,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제25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 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콘텐츠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플랫폼" 이용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로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4장 플랫폼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6조("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① "회사"와 "플랫폼"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플랫폼"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회사”가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플랫폼"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③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메일 또는 상담신청 등의 경로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⑤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 사용 및 결제방식에 따른 취소 수수료 등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8조(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인해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손해가 있을 경우 손해를 배상할 민사상의 책임이 있으며, 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제1항의 해제·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은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전자메일 및 고객상담 서비스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9조(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7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제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제30조(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회사”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1조(서비스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회사"는 서비스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2조(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5월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은 2021년 10월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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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00000)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관계 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해당 웹사이트 공지(또는 개별공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수집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 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목적
​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물품회수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마일리지 결제,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정산, 채권추심, 기타 입력 등 목적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물품회수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가입
[
필수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연계정보(CI)
[
선택항목] 이메일, 일반전화번호, 관심브랜드, 관심카테고리, 결혼기념일, 자녀나이(출생연도)

*
네이버 간편회원 가입
[
필수항목] 이용자 고유 식별자, 닉네임
[
선택항목] 이메일

*
카카오 간편회원 가입
[
필수항목] 이용자 고유 식별자, 닉네임

 

*페이스북 간편회원 가입
[
필수항목] 이용자 고유 식별자, 닉네임


2.
물품 배송
[
필수항목]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이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
3.
물품 회수
[
필수항목] 회수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이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
4.
대금 결제
[
필수항목]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5.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
필수항목] 접속 IP 정보, 쿠키(Cookie),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
선택항목]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에 의한 항목별 응답기록
6.
환불처리
[
필수항목] 예금주명, 환불계좌
7. 1:1
문의
[
필수항목]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문의내용
[
선택항목] 고객이 첨부한 첨부이미지
8.
기타
ㆍ회사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 경우 그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에 관련된 용도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에게만 적용 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회원과 동일하게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ㆍ회사는 회원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ㆍ부가서비스 및 맞춤서비스 이용 시 또는 이벤트 응모과정에서 회원가입 시 수집하지 않았던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때에 회사는 해당 항목을 이용자들에게 고지하고 별도로 동의를 받아 업무를 처리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ㆍ홈페이지, 상담게시판을 통한 회원가입 등 온라인상에서의 수집
ㆍ본인확인기관 또는 제휴사로부터 제공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 받은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②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시(회원가입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까지 입니다. 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거나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법령에서 정의하는 기간(1) 동안 재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 각 호와 같이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이용목적, 이용방법 등에 일정한 제한을 가하거나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요청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금융거래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령에 근거규정이 있는 경우
3.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5.
범죄의 수사와 공소제기 및 유지, 법원의 재판업무 및 형 집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적법한 절차를 거친 경우

③ 회사는 이용자들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
제공받는 자
:
판매자(입점사
:
택배사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택배), ㈜한진(한진택배),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동부택배, 하나로택배, 옐로우캡, KGB, 일양택배, 이노지스, 페덱스, 한덱스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주문상품의 배송, 회수,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
제공하는 항목
1)
주문자 정보(ID, 이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수령인정보(이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배송요청사항)
3)
상품 주문, 주문변경, 결제, 취소, 반품, 교환, 고객 상담 정보
-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 해당 보유 기간)

④ 제3자 제공기관이 발생 할 경우 별도 동의를 통해 진행됩니다.
⑤ 제3자 제공동의 철회는 파스텔몰 CS Center(1644-0807)로 요청 가능하며, 동의 철회시 즉시 폐기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 만료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법령에 의하여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시 회사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본인에 관한 다음 각호의 사항에 대해 열람, 제공,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가지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2.
이용자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현황
3.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열람 등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를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며, 이용자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 기준)
웹브라우저 [도구] 메뉴 [인터넷 옵션] 선택 >[개인정보] 탭을 선택 >[고급]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28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⑩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장기간(1)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2015 8 18일 이후에는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 및 휴면계정으로 전환하여 별도 관리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 전환 30일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미이용자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시 그 목적에 맞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성윤창

직급: 상무

부서: 온라인사업부

연락처: e-biz@tribons.co.kr / 1544-2117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행정안전부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
홈페이지http://www.privacy.go.kr
-
전화번호 : 02-403-0073

②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http://privacy.kisa.or.kr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③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http://www.kopico.go.kr
-
전화번호 : 1833-6972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http://cyberbureau.police.go.kr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고지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법령,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 공지하고,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 공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3자 제공대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삭제 및 정정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사전 공지합니다.

 

시행일: 2019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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